대학원광장

공지사항

[공지] 2025-1학기 수강신청 안내 / Course Registration for Spring 2025

  • 관리자

2025-1학기 수강신청 안내/Course Registration for Spring 2025

  


2025학년도 1학기 교과목 수강신청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셔서 수강신청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신입생 및 재학생의 수강신청 기간은 동일합니다.


※ 교과목 강의시간 및 강의실, 강의계획안은 변경될 수 있으니, 2월 말에 강의시간표/강의계획안 조회(클릭)에서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에 관련된 모든 유의사항 및 자세한 공지는 유선상으로보다 이 본문의 내용이 디테일하고 정확하며 개강 후 수강신청 변경기간 동안 변경사항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강 후 정정기간까지 유의사항이 추가될 수 있으므로 본 수강신청 공지사항을 꼭 주시하시기 바랍니다.)

 

1. 교과목 수강신청 일정

구분

기간

비고

수강신청기간

2025. 2. 17.(월) 09:00 –  2. 19.(수) 17:00

인터넷 수강신청

(http://sugang.ewha.ac.kr)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기간

2025. 3. 5.(수) 09:00 – 3. 11.(화) 15:00*

인터넷 수강신청

(http://sugang.ewha.ac.kr)

수강철회기간

2025. 3. 24.(월) 09:00 –   3. 28.(금) 17:00

인터넷 수강철회 신청

(http://sugang.ewha.ac.kr)

* 2021-1학기부터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기간 마감시간이 17:00에서 15: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수강신청 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교과목 수강신청 절차

교과목 수강신청 지도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때 학과별 지도

타 학과 및 타 대학원교과목 이수신청학사정보>서식모음 '타학과 및 타 대학원 교과목 이수 신청서 양식'또는 해당 학기 공지글에서 확인 가능
※ 개강 전 사전신청 기간의 미신청자는 타학과 및 타대학원 교과목 이수신청 불가!!

『2025-1 타학과 및 타 대학원 교과목 이수 신청』공지사항 바로가기 클릭 ☜

교과목의 수강신청 및 철회는 인터넷으로 함

 

1) 인터넷 수강신청http://sugang.ewha.ac.kr

로그인: 학번과 패스워드 입력 후 로그인 버튼 클릭

※ 신입생의 최초 패스워드는 생년월일 6자리이며추후 본인이 변경가능(이화포털정보시스템 로그인>개인정보변경>비밀번호변경)

 

2) 수강신청 메뉴안내

수강신청입력: 학수번호와 분반을 입력한 후 입력 버튼을 누르면 수강신청 됨학수번호와 분반을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해당교과목을 선택한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수강신청이 취소됨

 - 개설과목 조회/신청: 조회할 대학원과 학과/전공, 검색조건(교과목명/학수번호) 등을 입력 후, ‘검색(Search)’ 버튼을 눌러 ‘개설과목 상세조회’에 교과목이 검색되면 수강하고자 하는 교과목의 ‘Enter’ 버튼 클릭

 - 직접입력 신청: 수강신청하고자 하는 교과목의 학수번호와 분반을 입력한 후 ‘수강신청(Enter)’ 버튼 클릭

 - 종료: 수강신청 후에는 반드시 오른쪽 상단의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하여야 함

 

3) 수강신청 결과 확인

수강신청기간 이후 수강신청 결과는 이화포털정보시스템 로그인>유레카통합행정>학사>수강>"수강신청내역조회"에서 가능함

학기 초 임시출석부, 10일 이후 최종출석부가 담당교수님께 발급되니 최종출석부에서 본인의 이름을 확인해야함

 

4) 교과목 수강신청 유의사항

학기당 수강신청 가능 학점 수정규등록 학생은 2025학년도 1학기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교과과정상 수강 가능한 학점12학점)

개설되는 교과목의 교과목 소개 및 강의계획안은 이화홈페이지 강의시간표/강의계획안에서 확인할 수 있음.

- 부전공을 이수하는 학생은 부전공 교과목 수강신청 시 교과목구분을 ‘부전공’으로 선택 입력하여야 함. 

‘수강신청내역’의 교과목구분변경’에서 ‘부전공’을 선택하고 ‘변경(Change)’ 버튼을 눌러 교과목구분을 변경할 수 있음. 

수료생은 교과목 수강신청이 불가능함(단, 추가 3학점 이수 졸업을 위한 교과목 등록 또는 논문등록생은 행정실로 연락하여 신청 가능)

 

5) 수강신청 정원 초과 시 유의사항

행정실 문의 전 해당 교과목 담당교수께 사전 허가(이메일 연락)를 받아 행정실로 허가사실(메일 또는 개별연락)을 전달해주어야함.

수강신청자가 선 허가 후 허가받은 메일을 행정실 메일로 전달하면 행정실에서 개별적으로 해당 교과목의 추가수강신청을 진행함.(tfl@ewha.ac.kr)

※ 담당교수의 허가 없이는 개별 추가 수강신청이 불가하며 시스템상으로 개별 추가하는 절차 상 본인의 1)학과, 2)이름, 3)학번,추가할 4)교과목명을 이메일에 꼭 밝혀야 함.


라. 재수강

1) 인정 교과목 

- 본교 개설교과목 중 매년 또는 매학기 개설되는 교과목에 한하며(학과/전공 결정사항), 교과목 개설학과 및 학생 소속 학과(전공)의 승인을 얻어야 함 

취득한 성적등급이 C+ 이하인 교과목에 한함 

- 재수강은 1과목당 1회에 한함 

2) 성적처리 방법 

- 재수강 이전 교과목의 성적은 삭제되어, 취득학점과 평점계산에서 제외됨 

- 학업성적부에는 재수강 이전 교과목이 “R”(Repeated Course)로 표시됨 

- 성적증명서에는 재수강 이전 교과목이 표시되지 않음 

3) 성적제한: 재수강 교과목의 성적은 A- 이하로 제한됨 

4) 신청방법: 수강신청 기간 내에 “재수강 교과목 수강신청서”(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홈페이지(tfl.ewha.ac.kr) → 학사정보 → 서식모음)를 작성 및 학과장 서명 날인 또는 승인 메일 확인 받아 행정실에 방문 또는 이메일 제출. 

5) 유의사항 

- 재수강 교과목 수강신청서가 제출되지 않은 경우 재수강 처리되지 않음 

- 학기당 수강신청이 가능한 학점 내에서 재수강 신청하여야 함

마. 교과목의 폐강 여부, 담당교수, 강의시간 및 교실 등은 ‘이화홈페이지 → 학사안내 → 강의시간표/강의계획안’이나 행정실에서 확인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