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이메일 ewha.ac.kr 도메인 계정 발급 안내
그동안 학생은 ewhain.net 도메인으로 이메일 계정을 사용해왔으나 이제부터 학생들도 ewha.ac.kr도메인의 이메일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학생용 ewha.ac.kr 도메인의 이메일 계정 발급 및 전환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 신규 이메일계정 발급
1. 일정 : 2월 27일(화) 오후 6시부터
2. 대상 : 모든 신규 메일계정을 신청하는 학생
3. 신청 방법 : portal.ewha.ac.kr 로그인 -> '메일' 메뉴 클릭하여 신청
◈ 기존 이메일 계정(ewhain.net) 학생의 도메인 변경
1. 일정 : 3월 4일(월) 9시부터
2. 대상 : 기존 ewhain.net 도메인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는 학생
3. 방법 : 유레카통합행정을 통하여 변경
(유레카 통합행정 > 학생서비스 > IT신청 > 이메일 변경신청)
◈ Google Workspace를 이용한 저장용량 제공
1) 재학생 : 5GB (GMail, Drive, Photo 등 포함)
2) 졸업생 : 5GB (GMail, Drive, Photo 등 포함)
◈ 휴면 처리 및 삭제
가. 휴면 처리
1) 대상 : 2년 동안 이메일 시스템에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 휴면 처리되면 로그인 불가
2) 대상자 : 졸업생
3) 해제 방법 : 메일로 관리자에게 휴면 해제 요청 (iic@ewha.ac.kr)
나. 제적생(학부, 대학원), 국제교류 수료생, 대학원 영구수료생은 학적 변경 후 로그인이 불가능함
다. 이메일 계정 삭제
1) 대상자 : 휴면 처리 후 1년이 지난 사용자의 메일 계정
2) 계정 삭제 시 Google Workspace의 사용자에 대한 모든 정보가 사라지며 복구할 수 없음
◈ 메일 백업 정책
가. 메일 백업은 별도 제공되지 않으며 사용자 스스로 메일 관리기능을 이용하여 백업하여야 함
[문의] 정보통신처 정보인프라팀 3277-3073, 4777 (iic@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