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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 분류 : 일반
  • 작성일 : 2024-01-31
  • 조회수 : 818
  • 작성자 : 관리자

2024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 학생증 배부 시작 : 3/8(금) 오후 1시 이후 예정


신청 대상: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신입생 (재학생은 신청 불가)


신청 및 수령 일정



신청구분

신청

배부

비고

일정

방법 및 시간

일정

시간 및 장소

1차 신청

(개강 전)

2/5()

~2/18()

∙ 신한 SOL (App) 신청

[신한 SOL앱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프로세스첨부파일 참조

(학번 혹은 수험번호 입력)


∙ 평일/주말 00:30~23:30

→ 비대면 영상통화 시간은 평일/주말 9~21시 

사이에 가능

3/8(

~3/22()

9:00~17:00

~금 

(공휴일 제외)


외특원 행정실

ECC B230

(3277-6907~8)

<신청>

∙ 체크카드 기능이 연동 된 학생증만 발급 가능

∙ 반드시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신청

∙ 반드시 비대면 영상통화 실명 확인

완료

∙ 신분증 용 사진만 사용 가능

∙ 최초(신규학생증 발급은 무료


<수령>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신분증 지참 필)

∙ 기간 내 학생증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이전 학생증은 (각 배부 시작일 기준) 3주 보관 후(~4/5 금) 폐기. 4/8(월)부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 재발급 가능 (재발급비용 현금 5,000).

2차 신청

(개강 후)

3/4(월)

~3/13(수)

3/22(금)

~4/5()

09:30~16:00 

~금 

(공휴일 제외)


신한은행 ECC B405

(312-2623)


추가신청

3/14(목)

~3/21(목)

∙ 유레카 포털 신청

(학생증 재발급 신청 메뉴)

→24시간 신청 가능


∙ 방문 신청

(학생서비스센터)

  09:00 ~ 16:40 

 월~금 (공휴일 제외)


3/27(수)

~4/19()

09:00 ~ 16:40 

~금 

(공휴일 제외)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

(3277-2064/3233)


<신청 및 수령>

∙ 체크카드 기능이 없는 학생증

발급가능 (학생증 지참하여 은행 방문 시 체크카드 기능 추가 가능)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신분증 지참 필)

∙ 우편/택배 발송 불가



<유의사항>

∙ 입학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변경 희망 시 실물 사진 지참 요망

∙ 추가신청 기간에 발급한 학생증 사진은 1, 2차에 비해 해상도가 다소 낮을 수 있음

∙ 기간(~4/19) 내 학생증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학생증은 폐기 됨

이후 재발급 비용5,000원 발생.




 기타사항

 1)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학생은 신한 SOL 앱으로 신청 후 행정실(ECC B230)에서 신분증 사본 제출하여 3월 중 학생증 수령(1차 신청기간 신청자에 한함). 

 2) 학생증의 체크카드 기능을 원하지 않는 학생 혹은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 학생은 학생증 추가신청기간(3/14~3/21)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입학 지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사진 변경 필요시 실물 사진 지참 요망)

 3) ‘재입학’ 및 논문 제출 자격 재부여 허가자’: 신한 SOL 앱 신청 대상이 아님개강 후 학생서비스센터(ECC B303학생증 발급 시간 9:00 ~ 16:40)에 방문하여 재발급(이전 학생증 반납 시 무료 재발급신청


 신청 방법 상세신한 SOL (App)으로 신청 

 신한 SOL앱 신청할 시 정보 오기로 신청 취소될 경우 SOL앱 재신청이 불가능하니 이 점 각별히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추가신청 기간에만 학생증 신청 가능)

 1) 신한 SOL 앱 설치 후 신청(신한 SOL 앱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프로세스” 안내 첨부파일 참조)

 2)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어야 하며본인명의 계좌 인증 또는 영상통화를 통해 실명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영상통화 시간은 평일/주말 9~21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3) 기존에 사용하는 이화 학생증 신한 체크카드가 있는 경우에는 기존 카드를 사전 해지 후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함(본교 학부 졸업 후 대학원 진학자의 경우 해당할 수 있음). 문의는 신한카드사로 해지 신청

 4) 1, 2차 신청기간 안에 학생증 신청을 놓친 경우는 학생증 추가신청기간(3/14~3/21)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신규 발급은 무료).

 5) 1, 2차 신청기간 안에 신청한 학생증을 기간 내 수령하지 않은 경우 학생증은 폐기처리 되며, 4/8(월)부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 학생증 재발급(비용 5,000) 가능합니다


 문의처

 1)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02-3277-2064/3233) 

 : 학생증 관련 일반 문의사항

 2) 신한은행 이화여자대학교지점 (02-312-2623)

 : SOL 앱 신청이 불가한 학생 혹은 은행 학생증 신청 관련 기타 문의사항


 참고 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 (중앙도서관02-3277-3129)


1) 개강일 전 등록금납부확인증 및 신분증 지참 

도서관 출입 및 자료열람 가능 자료대출 및 열람실 좌석발급 불가

※ 등록금납부확인서: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학사행정>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서

2) 개강일 후학생증(모바일 학생증지참 

도서관 출입자료대출열람실 좌석발급 등 모든 서비스 이용가능

※모바일 학생증 발급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화여자대학교 Home’>신분증 (IT센터02-3277-4777)